본문 바로가기
(1) 취미/러닝

25km LSD 훈련

by 훈스바리 2023. 8. 7.
반응형

오늘은 동아마라톤을 준비하면서 달렸던 25km  LSD 훈련에 대해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저는 안산에서 러닝을 즐기기때문에 안산천부터 시작해서 호수공원으로 갔다가 다시 안산천으로 오는 코스를

이용했습니다..이 코스는 평지로 25km정도 달릴 수 있는 코스라 부담도 없고 옆에 큰 천이 있기때문에 달리는 내내 

지루하지가 않은 코스입니다

 

 

25km 운동 상세정보

제 25km운동 상세 정보입니다~

25km 거리를 5분 17초 페이스로 달렸습니다. 저의 러닝실력을 생각해본다면 LSD라고 보는건 어렵겠네요 ㅎㅎ

제 풀마라톤 35km이후 쳐질것을 대비해서 앞선 30km~35km까지는 5분10초대 페이스를 유지하고 그 이후에 몸상태대로 달리는것이 제 목표였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번 LSD도 510 ~ 530사이로 유지하면서 달릴려고 노력했습니다.

 

 

5km와 10km 평균 페이스

제 5km와 10km 평균 페이스입니다.

달리고나서 기록을 보니 제가 생각한대로 잘 달렸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솔직히 30km 달리는것이 목표였는데 23km이후에서 급격히 달리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리고 다음 훈련에 30~35km를 LSD훈련을 하고 동아마라톤 나가면 된다고 생각했지만 이 훈련이 제 마지막 LSD훈련이 되었지요 ..

제가 달렸을땐 그렇게 숨이 차다고 느끼지 않았는데 꽤 높은 심박수가 나왔네요..

LSD훈련에선 천천히 달리다보니 낮은 심박수를 유지하는게 정상입니다만 전 좀 높게나왔네요..

나중에는 훈련에 취지와 좀 맞게 천천히 오래달리는 훈련을 해봐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