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취미/러닝

갤럭시 워치 삼성 헬스 달리기 정확도 분석!

by 훈스바리 2023.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훈스바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 헬스 앱의 달리기 정확도에 대해 얘기 해드리겠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러너분들은 가민워치를 사용하고 계실것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갤럭시워치를 가지고 계신분들중에 가민을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고 계신분들이 계실텐데요 

 

 

결론부터 얘기드리자면 삼성헬스 앱의 러닝 정확도는 굉장히 좋습니다!

 

 

제가 작년 10월부터 갤럭시 워치를 착용하고 삼성헬스 앱을 사용해본 결과 옆에서 가민을 사용하는 친구와 거의 차이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다른친구의 나이키앱의 정확도는 들쑥날쑥했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가민과 비교했을때 갤럭시 워치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했습니다..!

 

바로 .. 꼭 핸드폰을 들고 뛰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 날은 친구들끼리 내기가 있는 날이라 핸드폰을 놓고 뛰었습니다..

 

그결과 5km를 뛰었지만 4.17km로 기록 되었습니다..거리가 짧아지다보니 당연히 1km당 속도도 정확하게 기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에반해 친구의 가민은 핸드폰을 들고뛰지않아도 굉장히 정확하게 기록이 되어있었습니다..

 

갤럭시 워치는 핸드폰을 들고 뛰어야 하다보니 제가 동아마라톤 풀코스를 달릴때도 플립벨트안에 넣어서 뛴 기억이

나는군요 ..42.195km를 달려야 하니까 달리기전에 상당히 부담스럽게 느껴졌었습니다.. 하지만 제 첫 풀코스를 기록한걸 찾아보고 싶을때가 올거같아서 플립벨트안에 넣은채로 달렸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벨트안에 넣고뛰면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는 않더군요 ㅎㅎ

 

솔직히 이것말고는 가민에 비해 갤럭시워치를 사용하여 러닝을 할때 크게 단점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핸드폰을 들고 달리시는걸 별로 신경쓰지 않는분들은 갤럭시 워치를 사용해도 상관없을거 같네요~ 저도 아직 큰 

불편함은 느끼지못해서 가민을 구매할 계획이 없습니다

 

 

반응형